치킨

[더뉴스-더인터뷰] '치킨 배달 참변' 회유 의혹...홧김에 편의점 돌진, 처벌은? ② / Y…

페이지 정보

작성자 YTN news 작성일20-09-15 00:00 조회0회 댓글0건

본문



■ 진행 : 강진원 앵커, 박상연 앵커
■ 출연 : 승재현 / 형사정책연구원 연구위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어제 오후에 발생한 사건인데 편의점 주인과 다툰 여성이 차를 몰고 가게 안으로 돌진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관련된 리포트가 있는데요. 손효정 기자 리포트 보고 이야기 나누겠습니다.

[기자]
검은색 승용차 한 대가 위협적으로 움직이며 편의점 안을 휘젓습니다.

가게 문은 박살이 났고 안에 있던 매대와 물건은 바퀴에 깔려 형체를 알아볼 수 없습니다.

"어어!"

운전자 39살 황 모 씨가 경기도 평택의 한 편의점에 차를 몰고 들어간 건 어제(15일) 오후 6시쯤.

안에서도 전진 후진을 반복하며 20여 분 가까이 가게를 난장판으로 만들었습니다.

결국, 경찰이 공포탄을 쏘고서야 황 씨를 제압할 수 있었습니다.

[경찰 : 아, 나오시라고요! (탕!)]

가게 안에는 편의점 주인 등이 있었지만 다친 사람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황 씨는 편의점을 통해 보낸 공모전 그림이 사라져 주인과 갈등을 겪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목격자 : 말싸움하더니 갑자기 차를 후진해서 편의점 가게 정문으로 들어가더라고요. 뭐, 그림 때문에 싸운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경찰은 황 씨를 특수상해와 업무방해 등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YTN 손효정입니다.

[앵커]
손효정 기자의 리포트 보셨습니다. 앞선 리포트에서 내용이 나오긴 했는데 3개월 전부터 자신의 딸이 제출하려던 공모전 작품이 분실됐나 봅니다.

그러면서 편의점주와 갈등이 있었고 그 갈등 이후에 이런 행동이 나왔다고 하는데 아무리 갈등이 있었다고 해도 선뜻 이해가 안 되는 모습이거든요. 어떻게 보셨습니까?

[승재현]
저도 제일 처음에 오늘 아침에 각 신문사의 1단 기사로 이 영상도 나오고 이 행위가 나오는 모습도 봤는데 저도 많은 사건을 접했지만 편의점 안에 자동차가 들어가서 편의점 전체에 대해서 재물을 손괴하고 사람을 위협했다라는 점에 대해서 굉장히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경찰 쪽 입장에서도 얼마만큼 다급했는지 공포탄을 쏘면서 그 행위를 저지를 했는데요. 물론 아이가 지금 나와 있는 편의점 본점에서 아이에게 사생대회를 했고 그 사생대회 그림을 이 편의점 업주에게 줬고 그 편의점 업주가 제대로 발송이 되었지만 그 발송되는 과정 속에서 택배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서 분실되었다, 이게 각 양 당사자 측의 주장인데요.

물론 아버지의 입장 아니면 어머니의 입장, 부모의 입장에서는 아쉬웠다 할지라도 절대로 저런 행동은 해서는 안 되는 행동이라고 보이고 있습니다.

[앵커]
저희가 지금 화면을 통해서 계속 경찰이 출동했는데도 불구하고 매장 안에서 전진과 후진을 이렇게 반복하면서 집기를 계속 파괴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런 건 충동적 행동으로 볼 수 있을까요?

[승재현]
사실 저도 이런 질문을 받을 때마다 제가 가해자를 만나보고 그 가해자의 말을 듣고 가해자의 전후 사정을 안다면 이 내용을 조금 더 쉽게 시청자들에게 말씀을 올릴 수 있는데 지금 나와 있는 정황으로는 이미 한 번 이러한 사생대회 때문에 업무방해죄로 지금 재판을 받고 있는 과정이고 그 과정 속에서 계속 누적되어 온 울분이 지금 표출되는 거라고 보이는데요.

아무리 누적되어 있는 울분이고 분노라 할지라도 저런 행동은 어떻게 보면 조금 자기 스스로에 대한 분노장애 조절이 되지 않는 것이 아니냐. 그리고 정말로 현실적으로 문제가 됐을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00916141905265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94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iccmedia.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