텝스답안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원더우만 조회 10회 작성일 2020-09-26 23:53:11 댓글 0

본문

텝스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 많이 막막하시죠? 그렇다면 이번 영상 절대 놓치지마세요!

텝스의신 입문자편 새인강 오픈!
https://www.airklass.com/page/319
위에 주소에서 확인하세요.
-----------------------------------------
1. 다른 어학점수로는 텝스 실력 평가가 어렵다?
2. 텝스 입문자도 텝스시험은 무조건 봐야한다?\r
3. 텝스는 목표점수 설정이 매우중요하다?\r
4.450점 이하 목표학생이 3개월공부해서 오를 수 있는 최고 점수는?\r
5.450점 이상 목표학생이 500점을 넘기려고 할 때 필요한 기간은?\r
6.대한민국 4년제 대학생(외국어영역 2등급)이 텝스시험을 봤을 때 평균 점수는?\r
7.텝스의 신 인강과 다른 인강과의 차별점은?\r
8.모든 수를 써도 텝스점수가 안오른다면 텝스의 신을 영접하라?

더 자세한 강의 내용은 인강에서 만나시거나
https://www.airklass.com/k/BEYBYC2
혹은 직접 수강을 알아보세요!\r
카톡아이디 : sopeng
김민재 : 군대에서 텝스 준비하는 중입니다. 근무로 인해 공부시간이 3시간 정도로 제한되는 상황인데 어떤 방법으로 기출을 푸는것이 좋을까요? 참고로 저 3시간도 30분씩 사용가능한 시간입니다.
카누상회 : 안녕하세요 ㅎㅎ대학원 준비 때문에 처음으로 텝스 공부를 하려고 하는데 영어를 잘 못하거든요ㅠㅠ그래서 일단 텝스단어 외우고 있는데 앞으로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고민이에요ㅠㅠ
김세연 : 안녕하세요!! 11월전까지 530 이상을 목표로 하는 학생입니다
재작년에 253회 청해(178) 어휘(50) 문법(50) 독해(200) 총점 478
작년 이맘때쯤 272회 청해(184) 어휘(44) 문법(54) 독해(208) 총점 490
274회 청해(176) 어휘(46) 문법(51) 독해(203) 총점 476
작년 9월~11월 사이에 그래도 틈틈히 텝스 공부를 하긴 했는데 오히려 점수가 떨어졌습니다 ㅠㅠ
아무래도 공부를 한 의미가 전혀 없었던 것 같은데 지금 당장 무엇을 공부해야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청해와 어휘 파트를 집중적으로 공부를 해야 할까요? (하루에 8시간 투자 가능합니다)
그리고 제 점수대일때 서울대 공식 최신기출 1200제 1,2 (가장 어려웠을 시절 텝스기출)과 서울대 텝스 최신기출1200제 2,3(가장 기본서라고 추천해주신 문제집) 중 무엇을 더 추천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제 상황에선 선생님의 텝스 고득점 비법 24강을 들으면 되는건가요?
질문이 많아서 죄송합니다...!!
김효정 : 토익 500점대인데 텝스 270점이상 받을려면 많이 힘들까요?
game for : 안녕하세요 선생님. 텝스 공부를 위한 조언을 구하고 싶어서 댓글을 달게 되었습니다.
수능 때에는 영어 97점을 맞았는데 그때 워낙 물수능인 편이었고, 5년 이상 영어를 거의 건드리지 않아 거의 기억이 없는 상태에서 일단 시험을 한 번 쳐보고 공부를 해보자 해서 8월 8일자 시험을 치뤘습니다.
125/36/39/151 총 351점이 나왔는데요,
청해의 경우 집중력 유지가 잘 안 되었고, 중반부 이상부터는 거의 대화를 알아듣기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원래 청해에 좀 취약하기도 했고요.
어휘의 경우 역시 반절 가량 쉽나 했지만 뒷부분 반절은 전혀 뜻을 모르는 단어가 나와 찍어야 했고, 어법은 기억나는 것이 거의 없어서 그냥 읽어보면서 감을 따라가며 풀었습니다.
독해의 경우에도 후반부 빈칸 문제나 추론 문제가 선지를 고르기 꽤 헷갈렸고, 살짝 시간이 모자라서 장문을 완벽히 독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선지를 고르게 되었습니다.
장기적으로 500점 이상의 고득점을 내고 싶지만, 당장은 400점을 넘기는 성적을 2~3주 내 치뤄지는 시험으로 급히 얻어야 할 필요가 있어서 어떻게 50점을 얻기 위해 접근하면 좋을지 조언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청해의 경우 어떤 방식으로 공부해야 할지 참 어려운 느낌이네요...
희망희망긍정긍정빛 : 에어클래스 인강은 텝스 기초인 사람한테 부적합하죠??
bw2004b9 : 생애 처음 한번봤던 시험이 LC330 RC320으로 나왔던 학생입니다... 이번에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딱 한달(9.19시험), 하루 최소10시간정도 텝스에 투자할수있을것 같은데
목표점수는 최소입학요건인 298점입니다

텝스의신님께서 추천해주신 뉴텝스 실전모의고사를 통해 점수파악을 해본결과 청해와 보카가 가장 큰약점이였고 독해가 가장 큰 강점이였습니다

청해 파트1,2,3을 집중적으로 파라는 다른 영상도 보았는데 청해만으로도 목표점수 달성할수있을까요?
go yuku : 안녕하세요 선생님^^. 아예 텝스가 처음인데 청해파트는 인강을 듣지않고 기출문제집을 풀면서 공부하는것이 나을지, 인강을통해 문제푸는요령을 터득한후 기출문제집을 들어가는것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텝스점수는 400을 목표로하고있습니다
이성훈 : 영상보고 일단가라하셔서 265받았습니다.
필요점수는 327입니다.
어떻게하죠ㅜㅜ
mmmi cccu : 집에서 텝스한번 봐보고 싶은데 누텝스 기출을 구할 수 있나요?

[영단기/텝스인강] 정일상T_뉴텝스 유형연구 특강 영상

[영단기/텝스인강] 정일상T_뉴텝스 유형연구 특강 영상

주관식 ‘쟁점제시형’ 사례시험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 | 수험생의 성지 마지막편

주관식 서술형 시험 대비 방법 (4) 쟁점제시형 INPUT, OUTPUT 만드는 법 입니다

#이윤규변호사 #공부법 #주관식
Karl : 수 없는 시간을 이런 고민을 스스로 하며 그냥 그럴 고민할 시간에 공부하자라고 해왔었습니다. 그러나 계속 의문으로 남아있었기에 그냥 기존의 관습을 깨고 모든 것을 나에 맞게 다시 스스로 정립하고자 했었습니다. 제가 의문을 가지고 시도했던 많은 방법들에 대한 Clue를 주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귀여운피닉스 : 다시들어보니 더 좋아요. 공부가진행될수록 들리는게많네요
Psq1456 : 문제제기 후 - 검토 읽으며 내 생각해보기, 논점 정리- 판례- 학설
유빵빵유빵빵 : 쟁점제시형 - 쟁점을 상대방이 준것이므로 정확히 써야함. 기출문제가지고 출제범위 대략적으로 확정. 그후 패턴화 된후 판례 보면됨
판례 - 판례외우는건 최악의 방법.
전체흐름이나 구조속에서 외워야함
왜문제가 되었고 어떤의견이 있는데 판례가 어떻게됬다라는것이 중요함
판례집만 보는건 도움안됨
문제제기 의의 읽은후 바로 검토를 읽고 내사고체계 스토리 짜야함
좋은책 봐야함
결론 판례 잘된책이 좋은게 아님 (얇다고)
논리가 좋은책을 읽어야함 . 강의를 통해서 보충해야함
두꺼운책은 강의 필요없고 얇은책은 강의로 보충해야함

판례 : 해당부분의 쟁점의 명칭과 결론만을 밑에 두줄로 간단하게 정리

판례만 다른색으로 표시 . 객관식과 쟁점제시형 정리할수 있음

아웃풋: 쓰는객관식이라고 생각하면됨
해당사례를 보면서 해당답이 나오는지만 연습하면됨 . 조문이 주어진다면 그것을 단서로 쓰는연습해야함. 쓰는연습 많이한다고 점수올라가지않음. 답을 정확하게 쓰는것이 중요함. 객관식시험을 치는것과 같다는 느낌으로 공부해야함.
아띠 : 변호사님 상당부분의 댓글들이 안보여서 중복질문드립니다 ㅠ

쟁점을파악한 후 검토로 뛰어서 읽으라고 하셨는데 그러면 쟁점제시형의 경우에는 교수님의 논리를 제 것으로 체화시키고. 그걸토대로 판례를 정리하는건가요?

참고로 블로그를 통해 박재완 교수님 저 민소법책을 보기로결정했습니다! 변호사님의 공부법적용을 위해서요 :)
김김 : 변호사님 안녕하세요!
한 달전에 댓글 남겼는데, 답변이 달리지 않아 영상에서 이미 말씀해주셨구나 싶어 영상도 계속 돌려보고 책도 사서 읽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변호사님 공부법에 대한 원리를 더 잘 알게 된 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그럼에도 혼자 해결되지 않는 것들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1. 서술형 시험의 경우 모범적인 기본적 목차를 외우고 적용해야한다고 하셨는데, 애초에 인풋 과정에서 구조화 독서법을 모범적인 기본 목차를 기준으로 하는 건 어떨까요? 제가 생각한 논리구조와 모범적 기본 목차가 충돌할 때가 있어서 궁금해졌습니다.

2. 쟁점발굴형은 판례를 읽어야한다고 하셨는데, 이유가 뭔가요? 제가 생각해본 건 기본으로 익힌 논리체계를 판례에서 이렇게 적용하는 구나~라고 느끼며 논리를 탄탄하게 한다로 생각해봤는데... 변호사님이 말씀하신 의도와 같을까요?

3. 아무리 생각해도 쟁점 제시형이 사실상 객관식이라는 말이 이해가 안갑니다. 의도한 논점을 써야한다는 건지, 출제자가 의도한 논리를 보여줘야하는 건지, 아님 다른 의미인지 모르겠습니다. (논리는 여러갈래로 나올 수 있는 게 당연하니, 논리가 똑같아야한다는 건 아닌 것 같기도 하고요)


질문이 많은 랜선제자라 죄송합니다
공부를 못한다고는 생각안했는데
똑똑한 게 아니라 그냥 성실했던 거 더라고요.
변호사님 영상과 책보면서 똑똑하게 공부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변호사님 알게된 게 참 행운이에요.
나타나주셔서 감사합니다!


변호사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최윤석 : 변호사님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책이랑 영상이랑 같이보니까 더 이해가 잘가는것 같아요 . 타 시험 준비중인데, 1차 시험 이후 2차시험까지 3개월시간이 있어요. (동차 가정) 2차시험 범위 관련 기본서는 다 보긴 했는데 쓰는건 아직 못하는 단계에요 ㅜㅜ

그 3개월 기간동안 쓰는 연습보다는 목차위주로 내용을 여러번 훑는게 더 효과적일까요?
그전에는 판례를 암기하려고 맨날 썼었는데,,, 결과적으로 머리에 남는건 하나도 없어서 현타가 오긴 하지만 지금이라도 영상 보고 남은 3개월을 효율적으로 보내고자 글 남깁니다 !
김태태양 : 경제학 미시 거시 경제 서술형 시험은 주관식 유형중 어떤것인가요 공공재에 대해 예를 들어가며 설명하라 정의하라 이런식인데
김김 : 변호사님 안녕하세요! 올해 초 공부시작하면서, 이 영상만 수십번 본 거 같아요. 이제야 조금 어떻게 공부하는지 알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궁금한 게 있는데, 사실상 객관식이라는 게 결론을 판례와 똑같이 내야한다는 걸까요? 아니면 출제자가 논하길 원하는 논점이 정해져있다는 걸까요? 제가 이해한 건 여태까지는 전자였는데, 오늘 영상을 다시보다가 후자처럼 느껴져서요.

후자처럼 쓰되, 논리 흐름을 잘 맞춰주면 될까요?
태정태세비욘세 : 와 이런 좋은 강의 너무 유용해요!
네 개의 동영상을 이어 들으면서 들은 것들을 정리해보면 임용고시에서 논술은 약술 쟁점발굴형이라 생각합니다.

문제에서 교사가 어려움을 겪는 상황과 그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적고 교사 신념에 대해 적고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물어보는데 원하는 답들이 빠짐없이 들어가야 하고 흐름또한 좋아야 하니깐요!

두 가지의 방법(약술+쟁점발굴)을 합해서 제 방법으로 흡수해본다면, 문제에서 원하는 개념을 큰 덩어리들로 적은 다음 그것을 어떤 흐름으로 적을지 생각해봅니다. 답안을 적은 뒤에 기출에서 알려주는 모범답안들과 내 것을 비교하여 아 이 부분은 이렇게 적을 수 있겠구나 하고 참고 하는 형태로 마무리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찾은 키워드들은 기본서에 포스트잇으로 목록표를 만듭니다!


쟁점제시서술은 교육과정 문제를 풀 때 쿨팁이네요!
첫번째로 알려주신 기출을 보고 아 이런것들이 시험에 나오는구나 생각한다. ex) 이 학자의 이론을 물어볼 땐 이거지!
관련 문제를 풀고 모법답안을 볼 때 아 이 부분이 들어가야 하는구나 이 문제의 답에서 이렇게 설명할 수 있구나 하고요! 정리한 방법들이 맞을까요?


얼마남지 않은 시험 알찬 영상을 만나게 되어서 행복해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텝스답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2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iccmedia.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